본문 바로가기

챗 Marketing

헬시플레저 활성화에 따른 마케팅 방안

안녕하세요~ 오늘의 한 움큼입니다. 

 

날씨 참 좋네요~ 나들이나 가벼운 야외 활동 하기 딱 좋은 날입니다.

여기서 좀 더 더우면 조금 짜증이 날 수도 있고, 또 모기가 없으니 참 좋네요~

잠시 시간을 내어 좋은 날씨에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 보내 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혹시 '헬시플레저'라는 말을 들어 보셨는지요?

이 트랜드에 대해 함께 알아보면서 우리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살펴볼까요?

 

'헬시플레저'란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는 삶을 추구하는 것을 뜻 합니다.

코로나 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런 트렌드가 더욱 확산되었는데요.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관리가 단순한 의무가 아닌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여겨지고 있답니다.

요사이 보시면 길거리에 파격적인? 의상을 입고 다니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네요~^^

 

그렇다면 앞으로 '헬시플레저' 트렌드는 어떨게 변화할까요? 

 

첫째,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거예요.

         운동량, 수명, 영양섭취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다양해질 겁니다.

         이는 많은 지자체들이 방문을 통한 데이터 수집 및 관리로 건강 관리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제도'를 시범사업으로 운영 예정 중입니다.

스마트 헬스

 

 

둘째. 건강과 즐거움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건강관리 활동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운동과 소셜 활동을 함께 하거나,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거예요

         자연 속에서 요가, 명상, 운동 치료 프로그래믈 즐기며 탄산 온천, 바위목욕, 트레킹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합니다.

 

캬~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해서 건강 해 질것 같네요

 

셋째,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건강식, 운동용품,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종합 브랜드가 등장 할 것입니다.

         특히, 맛과 건강 두 개를 모두 충족시키는 음식이라면 너무 좋지 않을까요? 칼로리, 지방, 당, 알코올, 카페인을

         줄이는 로우 스펙 경쟁은 점점 더 치열 해 질 것입니다.

         마트나 편의점은 이미 제로 칼로리 음료들이 꽉 채워지고 있습니다.

         이 트렌드에 가장 뚜렷한 사례가 탄산음료를 대신 한 차를 즐기는 소비자가 매우 중가하고 있답니다.

         2020년과 비교하여 무려 30.6%가 성장했습니다.

 

가끔씩 즐기는 여유, 어떠세요?

 

마지막으로, 정부와 지자체 차원에서 건강 관리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이 강화

                   될 것 같아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건강 관리 지원 프로그램이 확대될 것입니다. 

                   참, 요거 알고 계셨나요?

                   서울시에 운영하는 생활체육포털 '핫둘핫둘 서울'에서는 야간 시티 런 '7979 서울 러닝 크루'라는

                   프로그램은 퇴근 시간 후 삼삼오오 시민들이 참여하여,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이들과 소통도

                   하면서 전문 코치들과 함께 달리며 건강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청자에게 스마트워치와  전용앱을 지원하는 '손목닥터 9988'은 운동 목표 달 성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적립되어 즐겁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 중입니다.

 

 

결론은 살짝 말씀드리자면, 각 기업들은 건강과 몸매에 열정을 담으며 사는 이 시대의 모든 이들에게 즐겁고 유쾌한 건강을 선사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마케팅 계획에 필수적으로 올려놔야 할 것입니다.건강한 재미, 유쾌한 건강만큼 사람을 즐겁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요?^^

 

웃고 삽시다~

 

 

이상 오늘의 한 움큼이었습니다.모두들 즐거운 건강 챙기시는 하루 보내세요~

 

토탈 마케팅 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