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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 Marketing

알리익스프레스로 인해 바뀌고 있는 온라인 유통 시장

안녕하세요~ 오늘의 한 움큼입니다.

모두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벌써 3월의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2024년도 4분의 1이 지나간다는것이지요. 후하~

아무쪼록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흥미로운 변화가 일어 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에 대해 이야기 해 볼꼐요.

특히,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쿠팡,마켓컬리,G마켕 등의 기존의 온라인 유통 업체들이

어떻게 대응 하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는 어떻게 시장이 흘러 갈 것인지..

 

최근 알리익스프레스가 우리나라에세거 점점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기존의 업체들에게는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 하고 있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이미 지난해에 해외 직구몰 비중 비위를 달성 하였으며, 최근 신선 식품 영역까지 확장하며,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의 침투 속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출처:DMC 리포트

소비자들의 선택이야 빠르고, 가성비 좋은 제품에 서비스까지 있다면 언제라도 쇼핑몰을 바꿀수 있다는 점에 국내 업체들이 긴장 하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신선식품은 시장 규모가 크고 구매 빈도가 잦기 떄문에, 시장 점유율 확보와 충성 고객 전환에 내우 용이한 품목 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가 물류 창고 확보와 신선식품 전문가를 채용함에 따라 곧, 알리 내에서도 신선식품을 찾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는 경쟁이 심화 되면 각 업체들이 내놓는 다양한 혜택을 누리면 되지만요~^^

 

그렇다면, 국내 업체들은 어떤 전략으로 맞서야 할까요?

1.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 강화

  • 고객 분석 :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글로벌 업체는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밀한 고객 분석을 진행 합니다. 국내 업체들도 고객이 구매 이력, 산호도, 행동 패탄을 분석하여 보대 개인회된 쇼핑 경험을 제공 하면 좋겠습니다.
  • 맞춤형 콘텐츠 제공 : 고객의 관심사에 맞춤화 된 콘텐츠와 제품 추천을 통해 더 높은 전환율을 달성 해야 하며, 이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 개발이 필수적입니다.

2. 물류 및 배송 시스템의 혁신

  • 맞춤 배송의 고도화 : 새벽배송, 지정시간 배송외 다양한 옵션으로 고려한 배송이 혁신이 필요 합니다.

3. 고객 서비스 및 상품 다양성 강화

  • 고객 응대 서비스 : 알리익스프레스 대비 친근하고신속한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여,소비자 신뢰를 구축 합니다.
  • 상품 다양성과 품질 : 자체적인 상품 개발이나 콜라보레이션을 모색하여, 각 쇼핑몰의 고유한 브랜드를 정립하고., 한정판 등의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무쪼록 국내 업체들의 선전을 응원 해 봅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는데 재미는 하나는 드려야 겠지요?

 

알리익스프레스 마동석과 자웅을 겨룰 수 있는 쿠팡, 마켓컬리,지마켓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광고 모델은 누구 일까요?라고 AI에게 물어 봤습니다.

그 결과를 소개 해 드리며, 물러 갑니다.~^^

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오늘의 한움큼이었습니다.

 

1. 쿠팡 

  • 특성 : 신속한 배송과 폭넓은 상품 선택이 가능한 편리함을 강조
  • 모델 : 송중기, 깨끗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이미지로, 쿠팡이 추구하는 빠른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과 어울림

2. 마켓컬리

  • 특성 : 신선한 식품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벽 배송 서비스
  • 모델 : 배두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이미지에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생할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층과 어울림

3. G마켓

  • 특성  : 다양한 상품과 경쟁력 있는 가갹을 내세우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 모델 : 박보영,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ㅇㅆ으며, G마켓의 다양하고 역종적인 상품 랑인업을 자 대표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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