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한움큼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부담 없이 제가 좋아하는 음악과 사람에 대해 함께 하시지요~
혹시 알버트 해먼드라는 무지션을 알고 계신가요?
만약 모르시다면 'for the peace of all mankind'라는 노래는 들어 보셨는지요?
빠른 확인을 위해 아래 링크의 노래를 들으시면서 글을 읽어 주세요~
어떠신가요? 도입부를 들으신 순간,
" 아 이노래~" 하시면 당신은 최소 80년대 초반~^^
알버트 해먼드는 1944년 영국의 런던에서 태어 난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입니다.
태어나긴 영국이었지만 스페인에서 유년기를 보냈으며,
어렸을 떄 부터 곡을 만들었고 형제들과 그룹 활동을 했습니다.
18세 때 그룹에 탈퇴하고 다시 영국으로 돌아가 듀엣을 결성하여 음악 활동을 하게 됩니다.
노래를 들으시면 알겠지만 맑은 목소리가 특색인 보컬이지요~
들으시는 이 곡은 무려 1973년에 발표 한 곡이니 50년이나 된 곡입니다.
이 곡외에 대표곡으로는 <It never rains in southern california>란 곡이 있는데.
이곡은 베리 메닐로가 리메이크하여 큰 히트를 한 곡이기도 합니다.
베니 메닐로는 추후에 소개를 따로 하기로 할께요~
또한 제가 너무 좋아하는 라디오헤드의 <Creep>의 작곡에 영향을 준 것으로 인정되어
공동 작곡가로 등재 되어 있답니다.
2000년 대영 제국 훈장 4등급을 받은데 이어 2008년에는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 올랐습니다.
제가 이 글을 적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지금 부터인데요.
한때는 저도 가수를 꿈 꿀만큼 노래 부르는걸 좋아하고, 또 곧 잘 인정 받기도 했습니다.
1주일에 3~4일은 노래방을 무조건 가서 2시간이 넘도록 부를 만큼 노래 부르는걸 좋아 했죠~
그런데 정식으로 보컬 레슨을 받을 만큼 마음을 먹지도 못했고, 이리 저리 세상사에 찌들다 보니(ㅋㅋㅋ)
요사이는 노래방에 가면 부를 수 있는 노래보다는 부를 수 없는 노래가 하나둘씩 더 늘어 가더라구요.
목소리도 탁해 졌고, 예전에 올라가던 높은 음이 안 올라가는것은 물론이고, 힘이 들어서 못 부르겠더라구요.
그때 알버트 해먼드를 유튜브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나이 먹은 알버트 해먼드..
이 양반이 나이가 한참 된 후에 콘서트를 하게 되는데요
그 콘서트 장에서 'for the peace of all mankind'를 부르게 됩니다.
이 순간..아 다시 노래방을 가야 겠다 싶더라구요.
미성의 목소리가 아닌 중후하고 무언가 세상을 많이 아는 노련한 음성이랄까.
나이를 먹는 것이 시들고 나약해지는것이 아니라, 멋스러워지고 노련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젊었을 때의 목소리보다는 노년의 목소리가 너무 멋지더라구요,
자도 나이를 먹었나 봅니다.~^^
멜로디는 무언가 술프고 멜로망스 하지만 가사는 그렇지가 않아서요~
굳이 가사는 담지 않겠습니다.
(노래의 컨셉과 가사를 보시게 되면 자칫 노래의 감흥이 떨어 질수 있답니다.)
예전 제가 어렸을 때 동네에 욕쟁이 할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 어르신 집 앞에서 구슬치기라고 할라 치면 항상 호통과 물벼락이 떨어 졌는데요.
얼굴도 심술 굿게 생기고 말씀도 하도 거칠게 하셔서 자연스럽게 '욕쟁이 할아버지'가 되셨어요.
문득 그 할아버지가 떠오르는 이유는 커가면서 그 할아버지처럼은 되지 말아야지.
사려 깊고 세상을 볼 줄 아는 할아버지가 되어야지...하는 마음가짐이 있었습니다.
요사이는 친구들끼리 노래방을 가기 보다는 회사 회식이나 거래처 사람들이랑 노래를 부르니
자연스럽게 분위기에 맞는 모두가 아는 노래나 신나는 노래를 부르게 되는데요.
한창 노래방을 다닐 때 함께 다녔던 친구와 한번 가야 겠어요~^^
지치지 말고 힘 빠지지 말고 우울하지 말고!!
아름답고 멋잇게 늙어 가는 하루를 또 살아 보렵니다.
자..일부러 애기를 길게 했어요~ 이 정도면 노래가 끝났을까요?
알버트 해먼드의 멋진 음색을 감상 하시면서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오늘의 한움큼이었습니다.
'챗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맨틱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만든 아름다운 노래 'maliq & d'essentials kita bikin romantis' (0) | 2024.04.15 |
---|